[2024.11.21] 2024년 군포시노인복지관 나돌봄(Self-care) 감사운동 시즌3 박람회 대성황 “나선다고(GO)-나돌봄 감사가 만드는 길, 선배시민이 다함께 걷는 사회로 GO”
조회 : 148 / 등록일 : 24-11-26 09:57
사회복지법인 기아대책 군포시노인복지관(관장 윤호종)은 11월 21일(목), ‘2024년 나돌봄(Self-care) 감사운동 시즌3 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군포시노인복지관뿐만 아니라 기아대책 산하 10개 기관이 함께 참여하여 나돌봄 감사운동의 가치를 공유하고 확산하는 의미 있는 자리로 꾸며졌다.
“나선다고(GO)-나돌봄 감사가 만드는 길, 선배시민이 다 함께 걷는 사회로 GO”라는 슬로건 아래 약 300여명의 참여자들이 박람회를 찾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1부: 기념식
박람회는 나돌봄 감사활동가들의 신체운동 공연으로 시작해 밝고 활기찬 분위기를 조성했다. 이어 나돌봄 감사 TF팀 직원들이 직접 준비한 역할극 ‘나선다고(GO)’ 이야기가 진행되며, 나돌봄 감사운동의 의미와 주요 활동들을 참여자들에게 소개했다. 기념식은 정보 전달과 함께 즐거움이 더해진 유익한 시간이었다.
2부: 박람회 체험 활동
2부에서는 군포시노인복지관 1층 야외 운동장에서 나돌봄 감사운동 박람회가 진행되었다. 참여자들은 신체운동, 영양관리, 인지활동, 감사일기 등 다양한 영역의 체험 부스를 통해 스스로의 건강을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고 경험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의 핵심은 독자적으로 개발된 ‘나돌봄 감사일기 책자’를 활용한 체험 활동이었다. 참여자들은 각 체험 부스에서 활동 후 책자를 통해 집에서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건강 관리법을 배울 수 있었다. 또한, 책자 개발에 기여했던 전문가들과 활동가들이 직접 부스를 운영하며 친절하게 설명하고 안내하여 참여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군포시노인복지관 윤호종 관장은 “나돌봄 감사운동은 스스로를 돌보며 행복을 찾고, 나아가 이 감사와 행복의 마음을 지역사회로 확산시키는 운동”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박람회는 단순히 개인의 건강 관리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선배시민으로서 돌봄의 주체가 되어 지역사회를 이끄는 실천적 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나돌봄 감사운동은 돌봄의 대상에서 벗어나 돌봄의 주체로 나아가는 선배시민의 가치를 실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박람회는 이러한 취지를 실현하고 참여자들에게 감사와 나눔의 실천을 경험하게 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 이전글 [2024.11.23] 2024년 (사)안양관악클럽과 함께하는 김장나눔행사 ‘따뜻함을 나누는 소리 “아삭” 사랑곱하기 김장나누기’
- 다음글 [2024.12.10] 2024년 하반기 선배시민 캠페인(신규 후원이사 모집) 및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연합모금캠페인 활동